장수 논개생가마을 [농촌전통테마] > 공원/유원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원/유원지

원더풀 코리아tv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5회 작성일 -1-11-30 00:00
장수 논개생가마을 [농촌전통테마]
  • 분류 체험관광
  • 지역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
  • 주소 전라북도 장수군 장계면 논개생가길 21-5
  • 전화번호 063-352-5465
  • 홈페이지 .
§ 위치정보 인근 관광지 click!!
§ 거리뷰
§ 상세정보
한 채 한 채 민속마을 구경 재미가 `쏠쏠` 장수 논개생가마을은 임진왜란 때 적장을 안고 남강에 투신, 의절한 주논개가 태어난 마을이다. 마을에는 논개의 충절을 기리며 논개의 생가를 복원해 놨다. 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은 생가 복원의 맥을 이으며 마을 전체를 민속마을로 가꾸고 있다. 장승 한 쌍이 지키는 마을 어귀를 지나 비탈진 동네길로 들어서면 한 채 한 채 집 구경하는 재미에 빠져 발걸음을 옮기기가 쉽지 않다. 부지런히 돌아가는 초가집 옆 물레방아, 텃밭에서 유유히 풀을 뜯는 장수 한우도 논개생가마을의 민속촌 분위기를 한결 살려준다. 장수군 오미자는 해발 5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재배되어 맛과 향이 뛰어나며 음료와 한약재의 재료로 꾸준히 소비되고 있다. 오미자는 껍질은 시고 과육은 달며 씨는 맵고 쓴 맛, 짠 맛 이렇게 다섯 가지 맛을 포함하고 있어서 오미자라고 부른다. 신맛은 간을 보호하고 단맛은 비장과 위장을 좋게 한다. 매운 맛은 폐를 보호하고 쓴맛은 심장을 이롭게 하며 짠맛은 신장과 방광에 도움을 준다. 논개생가마을에서는 여러 효능을 가진 오미자를 이용해서 `오미자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오미자의 단백질, 칼슘, 인, 철분, 비타민 B1 성분이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서 노화를 방지하며 보습 효과로 탄력을 증강시켜주기 때문에 오미자 천연비누는 체험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주민들이 체험객들에게 제공하는 재료는 오미자가루를 비롯해 투명비누베이스, 식물성 글리세린, 호호바오일, 비타민E, 아로마에센셜오일 등이다.

※본 사이트는 한국관광공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 2013-03-04'작성하여 공공누리로 개방한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공공누리 제1유형]'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_GW : https://www.data.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자동 검색 : 5,770
§ 인근 여행지 (반경 5km 범위내)
§ 근처 식당 (반경 5km 범위내)
§ 근처 숙소 (반경 5km 범위내)

댓글목록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비영리 개인홈페이지
연락처 : wonderfulkoreatv@naver.com

접속자집계

오늘
2,617
어제
5,172
최대
5,901
전체
1,129,665
모바일버전
Copyright © wonderful.kr wonderfu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