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교산 > 자연관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연관광

원더풀 코리아tv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1-11-30 00:00
운교산
  • 분류
  • 지역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 주소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직실길
  • 전화번호 033-370-2426
  • 홈페이지 .
§ 위치정보 인근 관광지 click!!
§ 거리뷰
§ 상세정보
* 정상의 풍경이 유난히 아름다운 산, 운교산 * 운교산(922m)은 영월군 하동면 외룡리와 중동면 녹전리 사이에 빼어난 암릉을 자랑하며 옹골차게 솟은 산으로 암릉과 노송이 그림같이 조화를 이룬 비경의 산이다. 영월군내의 산군(山郡)들 중에서 해발은 높은 편이 아니지만, 전망이 뛰어나고 산 이름 그 자체를 잘 표현한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고 있다. 운교산의 모산은 백두대간 함백산(1,573m)이 서쪽으로 가지를 쳐, 백운산(1,426m)과 두위봉(1,466m)을 지나 예미산(989m)과 망경대산(1,089m)사이에서 남쪽으로 가지를 친 능선이 옥동천에 가로막혀 용트림하듯 우뚝 솟은 산이 운교산이다. 운교산의 진수는 정상에 올라야만 느껴진다. 녹전리 방향으로 험준하게 이어지는 톱날같은 암릉과 노송의 고사목이 어우러진 거대한 동양화의 화폭속에 들어선 것처럼느껴지는 정상에서의 조망은 일품이다. * 운교산 추천 산행 코스 * 운교산의 산행은 제비마을에서 시작된다. 제비마을 옆에 계곡을 따라 본격적인 산행이 이루어진다. 울퉁불퉁한 잡석으로 메워진 계곡길을 따라 20여분 들어서면 계곡 왼쪽 길로 뻗어내린 지능선을 따라 올라서면 송전탑이 서있는 야트막한 안부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진달래와 굴참나무가 우거진 능선길을 30여분 올라서면 주능선에 도착한다. 사철 진달래와 절개의 상징인 노송군락이 계속 나타나고 아름드리 굴참나무가 하늘을 가린 주능선을 30여분 더 오르면 수십 길 단애를 이룬 운교산 정상이다.

※본 사이트는 한국관광공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 2013-03-04'작성하여 공공누리로 개방한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공공누리 제1유형]'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_GW : https://www.data.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키워드 자동 검색 : 420
§ 인근 여행지 (반경 5km 범위내)
§ 근처 식당 (반경 5km 범위내)
§ 근처 숙소 (반경 5km 범위내)

댓글목록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비영리 개인홈페이지
연락처 : wonderfulkoreatv@naver.com

접속자집계

오늘
1,213
어제
4,467
최대
5,343
전체
905,614
모바일버전
Copyright © wonderful.kr wonderfu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