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이야기[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숙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숙박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공누리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 제4유형 (무료다운로드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 한국관광공사 TourAPI홈페이지(api.visitkorea.or.kr))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58회 작성일 -1-11-30 00:00
한옥이야기[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분류 한옥스테이
  • 지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83-14 (교동)
  • 전화번호 .
  • 홈페이지
§ 위치정보 인근관광지도
§ 거리뷰
§ 상세정보
전주한옥마을 향교길에 자리한 한옥이야기는 60년 이상 된 한옥 고쳐 한옥 게스트하우스로 오픈한 공간이다. 지내기 편하게 집을 고치면서도 기존 한옥의 모습을 최대한 유지하고, 오래됐지만 나름의 멋을 지닌 물건들을 그대로 남겨 두어 한옥만의 예스러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주인 부부가 35년째 지내고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집안 구석구석 그들의 추억이 가득하다. 손때 뭍은 서적과 엘피, 고전 영화 포스터가 눈에 띄고, 십수 년 전에 사용했던 도시락통, 오래된 텔레비전 등이 곳곳에 놓여 있다. 집 마당에는 50년 된 감나무가 뿌리를 내리고 있는데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을 되고, 가을에는 맛있는 감이 주렁주렁 열려 이 집에 없어서는 안 될 마스코트 같은 존재다. 오래된 물건들이 있는 오래된 한옥에 사람들이 드나들며 새로운 이야기가 하나하나 쌓여 간다. 그래서 주인장은 이곳 이름을 한옥이야기라 지었다. 한옥이야기 상량에는 `자자손손 하늘의 해, 달, 별빛을 받고 계계승승 인간의 오복을 갖춘다`라는 글귀가 적혀있다. 그 글귀를 참고해서 안채에 있는 객실 이름을 금빛, 햇빛, 달빛, 별빛이라고 지었다. 햇빛 방에서 상량에 새겨진 글씨를 볼 수 있다. 객실은 총 7개로, 안채에 있는 4개 객실 외에 솔빛, 특실1, 특실2호가 있다. 방마다 화장실, TV, 에어컨 등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특실2호에서는 취사가 가능하다. 마당에는 족두리 꽃, 풍선 넝쿨, 수국 등 다양한 꽃들이 피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한옥이야기 마당에는 편백으로 지은 카페테리아가 있다. 카페테리아에는 손님들이 적은 메모가 여기저기 붙어 있고, 이국적인 악기와 인형들이 놓여 있다. 이곳에서 차를 마시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고, 아침 식사를 하기도 한다. 아침 식사는 무료이며, 주인장이 직접 만드는 반찬으로 차린 백반을 맛볼 수 있다. 다도 체험도 진행하는데, 주말에만 가능하고 예약을 해야 한다.
본 사이트는 한국관광공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 2013-03-04'작성하여 공공누리로 개방한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공공누리 제1유형]'/ 사진(이미지)는 [공공누리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제4유형]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_GW : https://www.data.go.kr/)(한국관광공사_관광사진 정보_GW https://www.data.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건수 3,317
§ 리뷰정보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