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암고택[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숙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숙박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공누리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 제4유형 (무료다운로드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 한국관광공사 TourAPI홈페이지(api.visitkorea.or.kr))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1-11-30 00:00
치암고택[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 분류 한옥스테이
  • 지역 경상북도 안동시 안막동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퇴계로 297-10 (안막동)
  • 전화번호 .
  • 홈페이지
§ 위치정보 인근관광지도
§ 거리뷰
§ 상세정보
치암고택은 경상북도 안동시 안막동에 위치한 곳으로 조선 고종때 언양현감과 홍문관 교리를 역임한 바 있는 치암 이만현의 고택으로 그는 퇴계 선생의 11대손이며 이 집은 처음에 도산면 원촌리에 있었으나 안동댐 수몰 지역으로 인하여 1976년 이곳으로 이전하였다. 치암고택은 본채 건물이 22칸의 기와집으로 5간의 솟을 대문과 바깥채가 있다. 안채보다 사랑채가 더 높으며 사랑채의 좌우가 맞배지붕과 팔작지붕의 특이한 형태로 남아있어 한옥의 아름다움을 발산하고 있다. 치암고택은 경상북도 민속자료로 지정 받았으며 지금은 고택을 체험하고자 하는 방문객들에게 숙박장소로 제공되고 있다. 안채, 사랑채, 대문채, 별당채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안채에서는 상방과 중방을 숙박시설로 제공한다. 안채와 이어진 사랑채는 큰 방인 사랑방과 차실, 건넛방 호도재, 누마루로 구성되어 사랑방과 호도재를 함께 예약하면 독채를 예약한 듯 오붓하게 묵기에 좋다. 그 옛날 행랑채였을 문간채의 일건재와 석척재, 학구재는 치암고택의 안과 밖을 구분하는 경계부분에 자리잡고 있어 주변의 경관과 고택의 아름다움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본채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잠룡당은 작은 연못 이름으로 용이 되어 하늘을 나르는 것과 같이 군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자는 말이다. 아담한 정원에 각종 화초가 아름답게 피고 푸르름이 가득한 주변 산세와 고택은 조화롭게 배치되어 마당과 후원을 산책하듯 둘러보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역사체험도 함께할 수 있어 숙박지로 괜찮은 곳이다.
본 사이트는 한국관광공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본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에서 ' 2013-03-04'작성하여 공공누리로 개방한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공공누리 제1유형]'/ 사진(이미지)는 [공공누리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제4유형]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한국관광공사_국문 관광정보 서비스_GW : https://www.data.go.kr/)(한국관광공사_관광사진 정보_GW https://www.data.go.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건수 3,140
§ 리뷰정보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